로고

  • 홈
  • 사이트맵
  • ENGLISH

현장톡톡

  • HOME >
  • 다린소식 >
  • 현장톡톡
경복궁 '식도락 시식공감'으로 한국을 느낀 늦가을  [2020-11-23]
다린 가족들이 경복궁에서 진행되는 '식도락 시식공감'에 다녀왔어요.'식도락 시식공감'은 조선시대의 궁중 음식을 먹으며 궁중 음악과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인데요.한국문화재재단에서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귀중한 프로그램에 다린 가족들을 초청해주셨답니다.대추차와 밤죽, 김부각, 빙떡, 전약, 편강, 홍옥정 등을 수넛대로 맛있게 즐기고입맛을 돋우는 풍악과 재미있는 공연을 보고 들…
모두하나데이 사랑의 김장나눔에 함께한 다린 가족들  [2020-11-11]
다린 가족들이 모두하나데이 사랑의 김장나눔에 동참했어요.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하나금융그룹에서 매년 연말에 진행하는 사회공헌 축제인데요.직접 손으로 김치를 담그는 이 뜻깊은 봉사에 다린 가족이 참여한 것이랍니다.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김치를 담겠다며 매 순서마다 최선을 다해 참여한 이주여성들!깨끗하게 손을 씻고, 위생복을 갖춰 입은 후 김장에 참여했어요.김장을 담그고 잘 포장해서 보육원에 택배…
다문화 커뮤니티 지원 - 재판베트남여성연합회 종강  [2020-10-20]
다문화 커뮤니티 지원으로 다린과 함께 했던 재한베트남여성연합회가 토요일에 종강을 맞이했어요.6월부터 10월까지 다린 센터에서 댄스스포츠와 통번역전문교육을 진행했는데요,배움의 열정을 가진 이주여성들이 모여 다린의 주말을 뜨겁게 만들어주셨답니다.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싶어도 공간이 부족한 이주민 단체에게 있어서다린의 공간나눔은 정말 소중한 선물이었다고 해요.서로서로 인사를 나누고 다…
고궁의 아름다움을 느낀 가을 밤산책, 창덕궁 달빛기행   [2020-10-14]
한국문화재재단의 초청으로 지난 토요일과 일요일에 다린 가족들이 창덕궁 달빛기행에 다녀왔습니다. 선선한 가을밤, 창덕궁을 거닐며 고궁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이었어요. ​ 그동안 집 안에만 답답하게 있다가 오랜만에 밖으로 나들이를 나와 잔뜩 신이난 다린 가족들! 함께 기념 사진도 찍고 한국 전통 공연도 관람하며 그 어느 때보다…
맞춤 한국어교실 드디어 개강!  [2020-09-19]
다린의 맞춤 한국어교실 프로그램이 드디어 개강을 맞이했어요.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두 번이나 개강이 미뤄지는 바람에 정말 많은 분들이 간절한 마음으로 기다려주셨는데요.드디어 모든 반들이 무사히 수업을 시작할 수 있었답니다.이번에 개강한 맞춤 한국어교실 프로그램은 기초반, 초급반, 초급2반, 중급반으로, 정말 많은 분들이 신청을 해주셨지만 공간의 제약으로 신청하신 모…
다문화-이중언어강사를 위한 <다린 특강 - 온라인 강의 편&g…  [2020-08-28]
다문화-이중언어강사를 위한 다린 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코로나19로 대부분의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요즘,이주민 선생님들의 화상 프로그램 활용이 더욱 중요해진 상황인데요.다린에서는 선생님들이 더 좋은 수업을 할 수 있도록 강의에 주로 사용되는 '온라인 프로그램 특강'과학생들에게 현장감 넘치는 강의를 진행하기 위한 '온라인 맞춤 강의 연구'를 진행했어요.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서로 떨어져 …
다문화-이중언어강사를 위한 <다린 특강>  [2020-07-29]
다린에 멋진 다문화-이중언어 강사님들이 찾아오셨어요.다문화-이중언어 강사가 함께 모여 공부하고 고민하는 시간!바로, 다문화-이중언어강사를 위한 <다린특강>에 참여하는 선생님들이랍니다.​다린에 모인 선생님들은 '세계시민교육'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정보화 세상 속에서 어떻게 하면 아이들이 다양성 존중의 가치를 깨닫도록 할지,아이들에게 올바른 가치를 심어…
다린의 이주민 커뮤니티 지원과 함께 하는 재한베트남여성연합회  [2020-07-18]
매주 토요일마다 다린을 찾는 특별한 손님들! 바로 재한베트남여성연합회인데요.다린에서는 재한베트남여성연합회의 한국어 수업과 댄스스포츠 프로그램에 공간과 프로그램비를 지원하고 있어요.베트남 이주여성들은 일주일을 열심히 살고 토요일마다 다린에 모여함께 공부도 하고, 즐겁게 춤도 배우며 멋진 주말을 보내고 있답니다.다린은 의미있는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가지고 있는 커뮤니티에게필…
집밥을 부탁해 마지막 시간  [2020-07-03]
요리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느끼는 '집밥을 부탁해' 마지막 시간이 진행됐습니다.마지막으로 함께 만들어본 요리는 바로 맵지 않게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닭찜!부드러운 닭고기와 포슬한 감자를 건져먹고 국물에 밥까지 쓱쓱 비벼 먹는 맛이 일품인 한국의 요리예요.하나하나 재료를 다듬고 소스를 만들고 닭에서 누린내가 나지 않도록 하는 과정을 거치며,이주여성들은 가장 맛있는 닭찜의 황금 …
집밥을 부탁해에서 함께 만든 잡채  [2020-06-22]
이주여성과 함께 집밥을 만들어보는 집밥을 부탁해! 두번째 시간에는 잔치나 생일상에 빠지지 않는 잡채를 만들어보았어요. 만들기 어렵지는 않지만 특별한 날이면 꼭 식탁에 오르는 메뉴죠. ​ 설명을 잘 들어가며 재료를 하나씩 볶고 열심히 당면을 무쳐보는 이주여성들! 중간중간 강사 선생님께서 맛있게 만드는 팁을 알려주신 덕분에, 더욱 즐겁게 요리할 수 있…
요리로 한국을 알아가는 집밥을 부탁해 시작  [2020-06-09]
요리를 배우며 한국을 알아가는 '집밥을 부탁해'가 시작되었어요.첫 시간으로 함께 만들어본 요리는 바로 매콤한 순두부찌개와 오징어채무침!식당에서 사람들이 점심메뉴로 가장 찾는 음식이기도 한데요.이제 사먹지 말고 건강하게 만들어먹자며 열심히 요리를 배워보았어요.하나하나 재료를 다듬고 소스를 만들고 얼큰하게 끓이며이주여성들은 순두부찌개의 황금 레시피를 배울 수 있었는데요.강사 …
이주여성을 위한 요가교실 개강   [2020-06-04]
이주여성의 건강하고 바른 몸을 위한 핫바디 디자인 프로젝트 <요가교실>이 시작됐어요.어디에 가서 마음 편히 운동을 하기도 애매한 시기에 조금이라도 몸을 움직이고 싶다는 이주여성들의 요청으로 다린에 요가교실이 만들어진 것인데요.방역을 엄수하며 철저히 관리되는 센터라 더 안심이 된다며 많은 분들이 신청하셨어요.선착순 신청에 성공한 참가자들은 앞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에 모여 …
필리핀 커뮤니티의 한국어수업 시작  [2020-05-19]
매주 일요일이 되면 센터에서 가까운 혜화동 성당을 중심으로 아주 큰 필리핀 마켓이 열리고 다양한 필리핀 커뮤니티들이 모임을 해왔어요.그런데 코로나19로 이러한 모임이 어려워지면서 한국어 공부를 하고 싶어하는 필리핀 이주민들은공부할 장소를 구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어요.그래서 이번에 특별히 다린에서 다문화 커뮤니티 지원으로공부할 곳이 없는 필리핀 이주민…
다시 만난 다린 일요프로그램  [2020-05-13]
다린 가족들의 일요일을 멋지게 채워주는 다린의 일요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맞춤 한국어교실 고급반, 이주민 영어교실, 밸리댄스 교실, Hi 바이올린. 지난 2월에 시작했다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프로그램들이 다시금 개강을 한 것인데요. 다양한 문화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매우 일요일을 함께하게 됐어요.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안전 거리도 지키며 즐겁고 신중하게 프…
맞춤 한국어교실의 새로운 시작  [2020-05-12]
하나다문화센터 다린의 대표 프로그램인 맞춤 한국어교실이 차례로 개강을 맞이하고 있습니다.지난 수요일과 목요일에 초급 1반, 초급 2반, 중급반이 한국어 공부를 시작했어요.학생들은 센터에 도착하자마자 깨끗하게 손을 씻은 후 지그재그로 떨어져 앉아 열심히 수업을 듣는데요.마스크가 답답하지만 한국어를 배우겠다는 열정 하나로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고 있답니다.맞춤 한국어교실은 8월까지 앞으…
 맨앞이전12345678910